여니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니입니당 (=´∇`=)

유튜브 먹방 볼때마다 계속 봤던것중에 너무너무 먹고싶었던게 있었는데용

그거슨 바로바로바로

매운 우족찜 !!! ( ゚▽゚)/

파는곳도 별루 없구 엄청 비싸서 사먹는건 포기

사먹지 못하면 그대로 포기 하느냐

아니죠

재료를 사서 만들어 먹어야죠 키키키 그래서 재료를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

마켓컬리에서 우족이 싸게 팔길래 2kg 이면 양이 얼마나 되는거지 ... ?

몇개 들어간다는 그런것도 없고 후기를 봐도 찾지를 못해서 일단 싸니까 4kg 질렀습니다

저도 먹고 엄마도 먹고 삐용이도 먹고 친구도 먹고 카페사장님도 드리고 누이도 먹고 매부도 먹고

다같이 우족파티 !!!!! 하려고 샀어용

레시피는 네이버에서 검색한 후 제일 간단해 보이는 거 따라했어요 ..... 진짜 얼마나 끓이고 막 우려내야하고

엄청 복잡하던데 그런거 없이 그냥 대~ 충 하시면 되요 라고 적혀있길래

바로 이거다 ! 싶어서 그거 따라했어요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일단 엄마한테 등짝 스매싱 오지게 맞았죠 (゜▽゜;)

마켓컬리 새벽배송 으로 오후 10시 40분쯤 시켰는데 다음날 새벽 5시에 도착했어요

도와줘요 쿠팡맨 없어도 마켓컬리에서 시켜도 좋을거 같더라구요 .. 배송비도 무료 .. !! ◝(⁰▿⁰)◜

두근세근네근 언박싱을 합니다

항상 택배를 뜯을때는 기분이 좋아요 히히

안녕하세요 우족님 처음뵙겠습니다 초면에 이런말씀 드려도 됄진 모르겠지만

뽀얗고 살도 야들야들해 보이는게 참 맛있게 생기셨네요 털도 좀 많으시구요 'ڡ'

제가 조만간 뜨끈하게 씻겨드리겠습니다요

고객님 물 온도는 좀 맞으시나요 ?

일단 뜯고 큰냄비에 넣어서 반나절동안 핏물만 빼줬어용 전 알바가야 하기 때문에 엄마찬스 ^_^

그러고 안에 통양파넣고 통마늘넣고 통후추넣고 통대파넣고 소주한병 다넣고 팔콸팔팔콸콸콸 끓여줬습니다

끓이는것도 한 반나절 끓인거 같아요 원래는 더 끓여줘야 한다는데 너무 더워서 대충 끓였어요 ..

저희는 국물은 안먹고 버렸어용

왜냐

목표는 우족찜이였기 때문에 국물은 사칩니다

아직 2kg 더 남아있거든요 ......... 여름 다 끝나면 해먹으려구요 ㅎㅎ 진짜 더워 죽는줄

엄마가 당장 먹고싶다고 양념장 해달라했는데 귀찮아서 레시피 보여드리면서

직접 해드시라고 했더니 만드시더라고요 ? 역시 엄마는 뚝딱똑딱 하면 끝나 너무 신기해

근데 맛 진짜 없음 엄마 양념장 진짜 에베베부테베퉤퉤테

우족이 이런맛이구나 .. 정말 기름덩어리구나 .. 말캉느끼

왜 맵게 해서 먹는지 알겠더라구요

아침에 삐용이를 만나기로 했기 때문에 부랴부랴 양념장을 새로 만듭니다

통에 있던 남은 우족을 꺼내 새로 양념해줍니다

제가 만든것도 별로였지만 엄마꺼보단 나은거 같아요 ㅎㅎㅎ 히히..

다들 우족은 그냥 사먹으라고 하시던데

정말 그냥 사드세요 저처럼 몸으로 부딪히다가 큰 코 다칩니다

한번 먹어봤으니 이제 다시는 안먹고 싶어질거 같아요 ヽ〳 ՞ ᗜ ՞ 〵ง

반응형
LIST